GVCS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Google for Education Reference School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 GVCS 홍보영상
  • 학사일정
  • 온라인 원서접수
  • 후원

Total : 22, Page 1/3
FAQ 게시판 목록
제목 관리
▶ 신입생, 편입생 선발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 1단계 : 학교 홈페이지에서 '일반'을 선택하여 회원 가입 -> 온라인지원서 작성 ->생성된 수험번호를 '지원서 다운'에 입력 -> 학교 소정양식(지원서류 양식) 출력 -> 제출 서류 작성 및 기타 서류 준비 -> 등기우편으로 송부, 전형료 납부 -> 심의위원회에서 서류심사를 합니다.

- 2단계 : 서류심사에 합격한 학생에 한하여 1박 2일간 관찰전형이 진행합니다. 관찰전형은 학생 개개인의 인성, 품성, 영성측면에서 인성검사 테스트, 구술시험, 학생 및 학부모 면접, 학생태도 등을 확인하여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은 예비 합격생 신분으로 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단, 코로나 팬데믹으로 숙박을 제외하여 1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3단계 : 예비 합격생을 대상으로 약 3주간의 프리캠프를 통하여 기숙학교 적응 예비훈련과 GVCS 정신을 함양시키는 교육 및 훈련을 하게 됩니다. 프리캠프는 국내학교의 방학 기간에 진행됩니다.

이 캠프를 통하여 공동체 생활을 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수료증과 입학허가서를 발행합니다. 



[Close]

▶ 문경캠퍼스와 음성캠퍼스의 다른점이 무엇인가요 ?
음성캠퍼스와 문경캠퍼스는 기독교 국제화 인가 대안 중.고등학교로서 양교 모두 GVCS만의 독특한 선진적인 교육특징과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는 학교입니다. 음성, 문경캠퍼스는 글로벌세계관 및 소통능력교육과 뿌리깊은 영성 및 인성, 품성교육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를 키워 내고자 우수한 교사진으로 구성하여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음성캠퍼스는 충청북도 교육청으로부터 600명 정원 인가된 학교이고 문경캠퍼스는 경상북도 교육청으로부터 600명 정원으로 인가된 학교입니다. 교육특징과 커리큘럼, 교사진 편성, 학생관리까지 동일한 교육정책과 이념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육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교육과정 특성화측면에서 융합식 교육(문과+이과)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Close]

▶ 음성캠퍼스를 정확히 알고 싶은데 방문이 가능한가요 ?

학교 내에서 진행하는 입학설명회를 통해 방문이 가능하며

입학설명회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Close]

▶ 글로벌선진학교의 교육특징은 무엇인가요 ?

글로벌선진학교의 교육특징을 제목위주로 기술하겠습니다.

수업의 질향상을 위한 교과교실제 및 집중이수제와 기초기반교육을 강화하고 뿌리깊은 영성교육, 글로벌 세계관 교육, 글로벌 소통능력 교육, 관계능력향상 교육, 민족 정체성 교육, 수월성교육 강화, 창의성 함양 교육, 현장체험 교육, 특기적성 계발교육, 맞춤식 진로, 진학지도 및 상담 등 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학교 홈페이지, 홍보 브로셔 등을 참조 하시고 필요시 입학상담실에 문의 하시면 상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Close]

▶ 영어 실력이 부족해도 지원할수 있나요 ?

중학교 1학년을 제외하고 영어 공인성적이 필수로 제출되어야 합니다.

영어공인성적 점수 기준은 모집 학기에 따라 상이함으로 지원 학기의 기준을 참고해 주세요.



[Close]

▶ 봄학기 1차 전형에 응시하여 불합격이 되었는데 2차 전형 응시에 가능한가요 ?
규정상 한 학기에 1회만 응시 가능하며, 해당학기에 불합격시에는 다음학기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Close]

▶ 영성교육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
주1회 성경수업, 매일 새벽기도회, 특별새벽기도회, 목요채플, 주일예배, 주일학교를 통한 기독교 가치관 정립, 영어예배, 금요찬양 기도회, 생활관 층별(방별) 기도회, 영성특강, 제자훈련, 생활관 심방 및 신앙상담, 시즌마다 부흥회 및 분야별 전문가 특강이 제공됩니다. 또한 토요 무료 영어학교를 통하여 학생들이 지역주민을 섬기면서 간접선교를 하는 등 최우선적으로 영성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Close]

▶ 재학중에 캠퍼스(음성↔문경) 전학이 가능하나요?

처음 입학한 캠퍼스에서 졸업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므로 부모님께서 자녀와 함께 학교를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Close]

▶ 자기주도 학습 시간은 몇 시까지 하나요 ?
매일 저녁 식사 후 7시~9시 30분까지 생활관 및 교실에서 생활지도교사의 감독 하에 의무적으로 주어지는 자기 주도적 자율학습을 진행됩니다. 계절 및 학년에 따라 변동될 수 도 있습니다


[Close]

▶ 대학 진학률은 어느정도 인가요 ?

글로벌시대에 걸맞는 인재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졸업 후 대부분의 학생들이 해외 대학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많은 졸업생들이 미국 소재의 상위권 대학 으로부터 합격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홍콩, 일본 등 아시아권을 포함하여 영국, 호주 등의 유수한 대학으로도 진학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해외대학을 망설이고 있는 학생들을 위하여 매우 저렴한 유럽대학으로의 진학이 가능하도록 독일어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특기적성에 따라 국내 대학으로 진학하는 학생들 또한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대 진학을 위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 과정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국내대학으로 진학하는 졸업생들의 경우 수능 성적을 평가 기준으로 삼지 않는 수시전형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부종합전형(과거 입학사정관제)이나 어학특기자, 국제학부, 글로벌인재 전형, 대안학교 전형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Close]

1 2 3 1 / 3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