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Google for Education Reference School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 GVCS 홍보영상
  • 학사일정
  • 온라인 원서접수
  • 후원

학생이미지

01창조주의 뜻을 구현하는 사명감을 심는 영성교육

유사 이래 수많은 교육철학들과 방법론들이 있어왔지만 그것들은 인간의 행복한 삶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지켜내기에는 역부족이었음을 뼈저리게 체험케 했을 뿐이었습니다. 한 인간이 출생하고 성장과 발달의 과정을 거쳐서 성숙한 인격을 가지고 사회와 인류 발전에 기여하는 순기능을 발휘하도록 양육하는 데에 교육의 초점을 맞추어 왔지만 항상 온전한 변화에 무엇인가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고의 교육을 받은 사람들조차도 각종 사회악을 조장해내는 중심에 서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누구든지 창조주를 발견하고 그분의 뜻 안에서 신앙적이고 영적인 자아발견을 하기만 한다면 사회와 공동체 안에서 희생적이고 헌신적인 순기능적 삶을 영위해 가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우리가 만들어 내는 글로벌 선진교육은 이러한 관점에서 재학하는 동안에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는 과정을 통하여 창조주 하나님 안에서 자아를 새롭게 발견하도록 하는 교육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통적인 예배와 현대적 문화를 활용한 다양한 영적 프로그램, 제자훈련 그리고 체험과 봉사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학 중 단 한번 일어나게 될 이 같은 변화의 체험은 한 인간의 삶에 엄청난 역사를 만들게 하며 능력의 삶을 살아가게 할 것입니다.합니다. GVCS의 모든 시설과 교육환경은 그 면모나 내용관리 표현에 있어서 언제나 글로벌 시대를 대표하는 모습으로 존재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진정한 교육의 결과는 자신의 행복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소유하게 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다른 사람의 행복을 먼저 생각하고 모두가 함께 행복해 하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02창의적인 사고를 만들어 주는 교육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서 지은바 되었다는 성경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GVCS는 하나님의 속성이 창조행위 그 자체를 통해 설명되듯이 인간 안에 태생적으로 존재하는 창조적 욕구와 능력을 발현하고 극대화시키는 교육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필요한 교육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 자치활동을 강화하여 학생들 스스로 자신들이 추구하여야 할 가치와 생활 태도들을 규정하게 하고 스스로 만든 규칙과 삶의 가치들을 자발적으로 지키고 세워가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하여 반 단위 자치회와 학년 단위 자치회 그리고 초·중·고등학교 단위 자치회를 더욱 활성화하게 될 것입니다

삶의 체험과 경험의 영역을 넓혀주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반드시 경험해야 할 것은 만물의 생성원리와 섭생원리의 기본이 되는 경작에 직접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학교는 학생들이 주말 영농체험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나아가서 국내의 여러 지역들을 답사하거나 각종 봉사활동 및 다양한 국제적인 활동 등이 재학 기간 중 적극적으로 실행되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