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Google for Education Reference School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 GVCS 홍보영상
  • 학사일정
  • 온라인 원서접수
  • 후원

학생들의 소질과 잠재력을 키워주는 창의적체험활동

교육과정의 창의,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교육과정이 제시한 시수 동안의 활동만 아니라 학교 안팎의 다양한 장소에서 방과후, 주방, 방학 등의 시간을 활용하여 중학교는 주당 3시간, 고등학교는 주당 4시간 이상 활동하여야 합니다. 배움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나눔과 배려를 할 줄 아는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지향적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GVCS는 창의적체험활동 종합지원시스템을 참고하여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 시행하고 있습니다.

창의적 체험활동은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의 4가지 영역으로 구분합니다. 학생들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 신장하고 자율적인 생활자세를 기르게 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탐구하도록 합니다.


01자율활동

학생회 활동, 학생자치법정, 신문부, 학급활동, 학교행사참여 등의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참여해 자신감과 창의성, 유대감을 기를 수 있도록 합니다.                
         

02동아리활동

학술 문화예술, 스포츠, 실험, 실습, 상담, 청소년 단체활동 등의 학생들이 참여해 창의성과 협동심을 기르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며,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03봉사활동

교내 또는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 봉사관련 캠페인 활동 등을 학생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배려심과 협동심을 기르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04진로활동

진로캠프, 진로정보탐색, 진로계획, 진로체험 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발견토록 하고 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