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Google for Education Reference School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 GVCS 홍보영상
  • 학사일정
  • 온라인 원서접수
  • 후원

글로벌인재 관련 사진

글로벌 크리스천 인재로서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지고 일평생 그리스도의 거룩함과 사랑의 십자가 정신을 실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지구촌에 대한 섬김과 나라와 민족을 위한 책임과 헌신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일조 할 것을 기대하고 독려하는 목적으로 매년 글로벌 인재를 선발 한다.


01자격 요건

사)글로벌선진교육 소속 및 글로벌선진학교 고등학교 전 과정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1. 법인 소속 및 학교에서 3년(6학기) 이상 수학하여야 한다.
  2. 고등학교 전 과정 성적이 각 학기 평균 90점 이상 또는 각각 직전 2학기(11학년 2학기, 12학년 1학기) 기준 평균 95점 이상이어야 한다. (GPA 산정점수는 백분율 방식으로 환산하여 적용)
  3. 태권도 공인단수가 7, 8학년 1학기 신·편입생은 3단, 8학년 2학기부터 10학년 1학기 편입생은 2단, 전문 스포츠부 학생 및 10학년 2학기 편입생은 1단으로 한다.
  4. 학교장이 인정하는 국내·외 선교현장 봉사활동 경력이 심사일 기준 1회(4박5일 이상)이상 있어야 한다.
  5. 고등학교 과정동안 학생지도위원회에서 징계를 받은 경력이 없어야 한다.
  6. 학교가 공인한 2년 이상의 정기적인 스포츠 활동 또는 국내·외 대회에 출전하여 최소 1회 이상 수상한 경력을 가져야 한다. 단, 8학년 1학기부터 법인 또는 학교에서 수학한 것으로 확인된 학생은 별도의 서류없이 스포츠 활동경력을 인정한다.
    1) 연합체육축제에서 경기에 출전한 경력과 수상내용은 스포츠 활동 및 수상으로 인정하지 아니한다.
    2) 법인 또는 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시, 군에서 주최하거나, 법인에서 주최하는 대회이지만 전국대회로 인정되는 대회에 출전한 경력은 인정한다.
  7. 학교가 공인한 봉사활동 참가 및 활동실적을 제시하여야 한다. 단 양교 학교장 정식 승인을 득한 봉사활동만 인정한다.
  8. 모국어와 영어 외에 제2외국어를 2년(4학기) 이상 수료하고 평균 3.5 이상의 성적을 유지해야 한다.
  9. 세례/침례/입교(신급)을 받고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영접하여야 하고 정상적이고 규칙적인 신앙생활을 하여야 한다.
  10. 전문 스포츠부 학생의 경우에는 학과성적이 고등학교 전 과정 성적이 각 학기 평균 85점 이상이거나 직전 2학기(11학년 2학기, 12학년 1학기) 기준 평균 90점 이상이어야 한다. (GPA 산정점수는 백분율 방식으로 환산하여 적용) 또한 국내 전국대회에서 4강 이상 성적이나 4개국 이상 참가한 국제대회에서의 수상경력이 있어야 한다.
  11. 중학생이 고등학생으로 승급하는 과정에서 토플 공인점수가 80점 미만인 학생이 비상80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아니한 학생은 추천대상에서 제외한다.
  12. 지도(선도)위원회에 회부 된 경우는 고등학교 과정 중 10학년까지 1회 회부에 한하여 선발 가능하나, 11~12학년 과정 중 회부 시에는 선발에서 제외하며, 지도(선도)위원회 회부 내용 중 폭력, 음주, 흡연, 이성교제가 포함될 경우 제외한다.
대학교 및 대학원 졸업자
  1. 대학교 전 과정 성적평균 평점이 4.0 만점에 3.5 이상(4.5 만점기준은 4.0 이상으로 적용) 되어야 하며 대학원 졸업자는 정규 석사학위 이상을 취득하여야 한다.
  2. 태권도 공인급수를 대학교 또는 대학원 졸업 당시까지 3단 이상 취득하여야 한다.
  3. 대학 졸업생은 대학 재학 중 모교 방문행사에 2회 이상 참석하고 국내?외 선교봉사활동 경력이 2회 이상 있어야 한다.
  4. 대학원 졸업생은 대학원 재학 중 모교 방문행사에 1회 이상 참석하고 국내·외 선교봉사활동 경력이 1회 이상 있어야 한다.
  5. 모국어와 영어 이외 제2외국어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
  6. 건전한 기독교 교회에서 정상적이고 규칙적인 신앙생활을 하여야 하며 현 소속교회 담임목사 또는 지도목회자로부터 추천서를 받아야 한다.
사회 활동자
법인 또는 학교에서 고등학교 과정 졸업을 인정하였거나 졸업한 학생이 사회활동을 하거나 각 분야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자에게 “글로벌인재인증서”와 함께 글로벌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격려와 치하의 의미로 “백호상”(남) 또는 “백합상”(여)을 수여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위원장의 발의로 안건에 상정하며 참석한 선정위원 3분의 2 이상 동의를 득하여 선정한다.

02특전

  1. 고등학교 졸업식에서 글로벌인재 인증서와 부상을 수여한다.
  2. 대학이나 대학원을 졸업한 학생의 경우에는 법인 주최 공식행사장에서 인증서와 부상을 수여한다.
  3. 수상학생이 대학, 대학원 재학 중 동문 장학금을 신청할 경우 우선 선발이나 가산점(10%)을 부여한다.
  4. 12학년까지의 성취요건을 기준으로 판단하여 글로벌인재 인증 조건에 부족함이 없다고 인정될 경우에 한하여 대학진학 등에 필요한 경우 이사장의 추천서를 얻을 수 있다.
  5. 대학 졸업 후 사)글로벌선진교육 사역자 또는 글로벌선진학교 교사로 취업을 원할 경우 우선 선발한다.
  6. 대학 재학 중 자신의 미래를 위하여 산업 인턴십을 원할 경우 우선 추천한다.
  7. 대학 재학 중 사)글로벌선진교육 사역자 인턴이나 임시직 사역자를 원하는 경우 우선 선발한다.
  8. 대학 또는 대학원 졸업 후 취업이나 특정분야로 진출하고자 할 경우 우선 추천한다.
  9. 후배들을 위한 초청강사, 각종 캠프에 TA로 우선 섭외한다.
  10. 정기적인 이사장 초청모임에 우선 초대한다.

03제출서류

제출서류
제출서류 발급부서 비 고
학교장 추천서 학교장
글로벌인재인증 신청서 담당부서 소정양식
고등학교 졸업 증명서 교무행정부서 졸업예정자의 경우 성적증명서로 대체
고등학교 3년간의 성적증명서 교무행정부서 졸업예정자의 경우 최종학기 성적은 제외
(국제자원봉사 여부는 성적증명서로 대체)
태권도 단증 국기원 사본
태권도 승단취득 확인서 태권도교육단 졸업 전 예정된 최종사항
국제자원봉사활동 증명서 영성교육부 학교 주최 외 국외선교활동을 한 학생만 해당
(심의위원회 결정사안을 영성교육부에 통보)
학생지도내역 확인서 교무행정부서
침례 / 세례 / 입교 증서 영성교육부 및 개교회 사본
기타 증빙서류 각종 상장, 일반봉사활동 등
(생활기록부로 대체가능)

04글로벌인재인증서

글로벌인재증서

  • 담당부서 미래기획단 기획실
  • 전화번호 043)871-7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