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Google for Education Reference School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 GVCS 홍보영상
  • 학사일정
  • 온라인 원서접수
  • 후원

Total : 9, Page 1/1
FAQ 게시판 목록
제목 관리
학생들이 개인 노트북을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학생들의 개인 노트북 사용은 12학년 2학기부터 가능합니다. 개별 인터넷 강의는 개인 크롬북 또는 랩실에서 수강할 수 있으며, 국내 및 해외대학의 입시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2학기부터 개인 노트북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2학년 학생들의 개인노트북은 진로진학상담실 내에서 보관하여 사용하며, 2학기 중 지정 교실을 배정하여 학생들이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Close]

GVCS가 공인시험센터라고 들었습니다. 시험 등록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음성캠퍼스는 현재 컬리지보드 주관의 SAT 시험과 AP 시험의 공인시험센터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공인시험센터 총괄 운영은 진로진학상담실에서 맡고 있으며 각각의 시험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AT 시험: 컬리지보드에 개별적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시험일자와 시험 종류를 선택한 후 시험장 선택 시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또는 시험장 코드 ”65134“를 검색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SAT시험은 매년 3월, 5월, 6월, 8월, 10월, 12월에 시행됩니다.
2) AP 시험: AP 시험은 센터별로 등록이 진행됩니다. 시험의 등록은 개인이 컬리지보드를 통해 신청하며, 시험 신청 시 진로진학상담실에서 배부하는 과목별 코드를 수령하여 신청하도록 합니다. 신청 후 진로진학 상담실을 통해 시험등록에 대한 확인을 완료하면 접수가 됩니다. 시험의 신청은 10월말~11월 초에 진행되며, 추가 시험 신청 및 접수, 변경은 2월 중순~2월 말에 가능합니다.


[Close]

학년별 진로진학 프로그램에는 무엇이 있나요?

8학년과 9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세미나 또는 진로캠프,

10학년 대상의 진학캠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캠프는 1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진로, 흥미, 학업, 태도, 기질 검사를 통해

학생의 장단점, 직업 흥미, 적성 등을 파악하고

학업태도를 점검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모든 학생은 Career Development 수업을 매주 1회 듣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 및 진학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도록 돕고 있으며,

특별히 11, 12학년의 경우 공인시험과 내신관리, 학교 활동 등이 중심을 이루는 시기인 만큼

관련내용을 수업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12학년의 경우 대학진학을 위한 다양한 조사와 과제 수행을 합니다.



[Close]

상담한 내용을 어떻게 볼 수 있나요?
정기 상담 후 학생과의 상담 내용을 상담 직후 학생들에게 바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님의 요청에 따라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상담 내용을 별도로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상담 내용에 대한 요청은 방문 상담 또는 전화 상담 시 함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진로진학상담실에서 실시한 다양한 진로검사 결과는 우편 또는 이메일로 부모님께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Close]

진학 준비는 언제부터 하는 것이 좋을까요?
진학 준비는 진로에 대한 파악부터 시작합니다. 진로파악 후 실제적인 준비는 가급적 9학년 또는 10학년부터 시작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개별적 수준과 학업특징에 따라 시작시점과 진행과정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lose]

진로가 확실하지 않아요. 상담을 어떻게 받아야 할까요?
학생별로 개인적인 차이는 있지만, 진로 적성이 뒤늦게 발현되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진로진학상담실에서는 9학년부터 학생들의 개별적 적성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진로 방향을 설정하여 상담을 진행합니다. 진학을 준비하는 기초가 여기에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진로적성 파악을 위해 다양한 캠프와 적성 검사를 9~10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11~12학년의 경우 필요에 따라 개별적 검사를 통해 적성 및 기질의 변화를 체크하여 학생의 진로적성을 찾아갑니다. 검사결과와 상담결과를 통해 가능한 최적의 진로적성을 파악하도록 하며, 진학의 기틀을 마련합니다.

[Close]

학부모 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학부모 상담은 방문 상담과 유선상담을 기본으로 합니다. 방문상담은 학교 홈페이지(교육활동-진로진학상담-열린게시판)에 신청해 주시면 학년별 담당교사가 연락을 드립니다. 상담시간 예약은 상담일로부터 최소 3~4일 전에 미리 신청해 주시면 일정을 조정하기가 더 용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모 상담 횟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학기 중에는 학생 상담이 지속적으로 진행되므로, 상담 예약을 하시기 전에 담당교사와 미리 일정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전화상담도 가능합니다. 다만 방과 후(4시 이후)에는 학생들과 상담이 진행되기 때문에 유선상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급적 오전이나 4시 이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Close]

학생 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학년별, 학기별로 정규 상담과 필요에 따른 추가 상담이 진행됩니다.
개인별 상담시간은 매 학기초 개인별 상담 스케줄표를 홈룸과 생활관에 공지하며,
홈페이지와 학교 게시판에도 공지하여 학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Close]

진로진학상담 기본업무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각각의 핵심적인 진학지도 목표를 가지고 학년별 전문담당교사가 지속적인 심층상담을 합니다.

진로에 따른 로드맵을 설정하여 중장기적인 학업계획을 계획하고 실천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Close]

1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