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Google for Education Reference School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 GVCS 홍보영상
  • 학사일정
  • 온라인 원서접수
  • 후원

Total : 13, Page 1/2
FAQ 게시판 목록
제목 관리
학교 교회는 어떤 교단에 소속되어 있나요?

교회로써의 법적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기독교한국침례회(충북중부지방회)’글로벌교육선교교회라는 이름으로 소속되어 있습니다.

영성교육부에서 사역하는 목회자는 모두 건강한 정통교단에 소속된 목회자들이며 특정 교단의 교리만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신앙교육의 책임과 의무를 위임 받은 교회로서

학생이 소속된 교회와 교단의 교리, 학생의 신앙고백에 따라 침례, 세례, 입교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lose]

학년별 영성수련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학년별 영성수련회는 학생들의 영적인 성장과 비전 세움, 그리고 동문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는 음성과 문경캠퍼스 연합수련회입니다. 1년에 한 번씩 양교의 같은 학년이 연합하여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인근 지역 청소년수련원을 대관하여 영성부흥회와 찬양, 기도, 비전특강, 공동체훈련 등의 프로그램으로 영적인 성장과 하나됨을 이루는 시간입니다. 양교 교목 1인씩, 홈룸 담임 및 부담임 교사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영성부흥회와 비전특강은 국내 청소년전문 사역자를 초빙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Close]

정기적인 예배 이외에 학생들의 영성을 위한 부흥회가 있나요?

학생들의 영적인 성장을 위해 교목실에서는 다음과 같은 특별 부흥회를 비정기적으로 계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개강과 함께 CPE 부흥회를 3일동안 진행하고 있으며, 학년별 영성수련회 중 영성부흥회가 2일동안 진행됩니다. 또한 비정기적으로 주일저녁 혹은 목요채플을 통해 국내외 유명 강사들을 초청하거나 인기모 목사님들을 초청하여 특별 집회를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프리캠프 기간동안 비전부흥회가 있습니다.



[Close]

방학 중에 선교활동도 하나요?

선교활동을 과목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과목명은 International Volunteer Work(국제자원봉사, 한글로 ’과제연구‘로 표기)라고 하며, 졸업을 위해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대상은 10학년 학생들이며, 필요에 따라 11,12학년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졸업 전 선교를 경험해 보는 것이 인생에서 중요한 기회와 경험이므로 꼭 참석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주로 방학동안 진행되며, 약 3~4개월 전에 공지하여 참가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선교와 봉사가 함께 이루어 질수 있는 지역으로 현지 선교사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안전한 국제자원봉사활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할 경우, 지역 교회나 선교단체에서 주관하는 4박 5일 이상의 해외 선교활동을 참여하는 것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단, 활동이후에 활동사진(2장)과 간증문, 확인서를 영성교육부에 제출하고 선교심의위원회의 인준을 받아야 합니다.



[Close]

이외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는 신앙 봉사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기숙사 생활을 하는 우리 학교에서는 영성교육부을 중심으로 여러 신앙 봉사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성가로 예배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성가대와 오케스트라, 예배 안내활동을 하는 웰컴팀, 학교 인근교회의 자립을 돕는 지역교회 봉사팀 등이 있습니다. 또한 매주 토요일마다 지역의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영어를 가르치는 토요영어학교도 운영하여 학생들이 교사로 참여하고 있고 홈룸을 대표하는 기도특공대에 자원하여 홈룸 친구들과 선생님들을 기도로 도울 수 있습니다. 지원하기 위해서는 세례(침례, 입교)를 받거나 구원의 확신이 있어 해당 학기에 게례(침례, 입교)를 받을 예정이어야 합니다. 단, 최근 6개월간 학생지도위원회의 지도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Close]

RCC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채플청소팀(Restore Chapel Clean)을 일컫는 약자입니다. 학생들의 예배 및 영성활동 공간인 다윗관 4층 채플실을 청소하는 팀으로 약 30명 정도가 활동합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30분간 청소활동에 임하며, 학년, 성별제한 없이 매학기 초 모집공고와 함께 선발합니다.



[Close]

찬양팀에서 사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찬양팀은 많은 학생들이 들어오고 싶어하는 학생사역팀입니다. 우리학교에는 총 4개의 학생 찬양팀(주일찬양팀, 목요찬양팀, 금요찬양팀, 중등부찬양팀)이 있으며, 매주 팀별 기도회와 찬양연습, 예배 후 피드백 모임을 갖습니다.
찬양팀 학생 모집은 매 학기 첫째 주에 공지가 나가며 보통 개학 후 2~3주 안에 신입단원이 선발됩니다. 찬양팀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세례(침례,입교)를 받거나 구원의 확신이 있어 해당 학기에 세례(침례, 입교)를 받을 예정이어야 합니다. 단, 최근 6개월간 학생지도위원회의 지도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찬양팀은 보컬, 악기, 율동, 방송팀으로 이루어지며 다음해에 졸업할 인원을 고려하여 매학기 뽑는 인원을 달리합니다.


[Close]

정기외박을 포함하여 외박을 한 후에 영성교육부에 어떤 서류들을 제출해야 하나요?

 영성교육부은 학생들이 주일성수를 올바르게 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일을 포함한 외박에 임할 경우에는 정기외박이든 특별외박이든 ‘설교노트’를 제출해야 합니다. 설교노트는 외박 나가기 전 생활관 또는 영성교육부에서 받을 수 있고, 만약 받지 못하고 외박에 임했다면 학교 홈페이지 ‘학부모/각종문서양식' 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설교노트를 제출할 때는 반드시 출석교회의 목회자의 서명이 기재 되어야 하며, 돌아오는 화요일까지 설교노트와 주보를 영성교육부로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학부모님들은 ’주일성수 지도서약서‘를. 학생들은 ’주일성수서약서‘를 작성하여 외박(정기외박 제외)전에 반드시 아래와 같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yeongseong.png



[Close]

생활관 심방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 영성교육부에서 매 학기 초에 방별 심방 스케줄을 수립한 후 생활관 방별로 찾아가서 심방을 하고 있습니다.
- 말씀을 나누고 고민과 기도제목을 나눈 후 함께 기도합니다.
- 방별 심방을 통해 개인 심방이 필요한 학생을 파악하여 추후에 개별 심방을 합니다.


[Close]

학생들이 상담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언제든지 영성교육부로 찾아와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영성교육부 입구에 비치된 기도함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홈룸교사와 상담교사, 생활담임교사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적극적으로 상담이 필요한 학생을 찾아서 상담하고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