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Google for Education Reference School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 GVCS 홍보영상
  • 학사일정
  • 온라인 원서접수
  • 후원

Total : 14, Page 1/2
FAQ 게시판 목록
제목 관리
학생과의 상담기록이 생활기록부에 기록이 되나요?
상담기록은 생활기록부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Close]

의무적인 상담 또는 예약한 상담시간에 지속적으로 늦거나 오지 않는 학생들이 있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학교상담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필요에 의해 상담이 진행되기도 하지만, 학교상담의 특성상 호출면담의 형태로 비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상담에 동기가 전혀 없는 경우 상담의 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때문에 신뢰 관계 형성을 통해 자발적인 동기에 의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Close]

문제가 있는 학생들만 상담실을 찾나요?
학교상담실은 치료에 목적을 둔 일반 상담과는 달리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돕는데 주목적을 둡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수의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학생들의 성장·발달을 촉진하는 상담활동을 합니다.

[Close]

상담내용이 홈룸이나 생활관 선생님과 공유되나요?
필요에 따라 내담학생의 복지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내담학생의 사전 동의하에 전체적인 상담진행이나 핵심적인 내용에 한해서 상담내용이 공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Close]

상담내용은 비밀보장이 되나요?
상담실의 모든 상담내용은 비밀 보장이 원칙이나, 예외사항에 해당될 경우 비밀 보장에 한계가 따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에라도 내담학생의 사전 동의를 통해 미리 알리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예외사항은 내담학생이 타인을 해치려는 의도가 있을 때, 아동학대 사실이 발견될 때, 전염성 질병을 가지고 있을 때, 학교폭력 관련 상담일 때, 법적인 요청이 있을 때 등입니다.

[Close]

또래상담이란 무엇인가요?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생활경험 및 가치관을 가진 학생들이 일정한 상담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친구들의 고민해결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초 모집 시 지원 가능하며, 총 12주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또래상담자로 활동하게 됩니다.

[Close]

신·편입생 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전반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모든 신·편입생들을 대상으로 1회씩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상담교사가 홈룸/생활관 교사를 통해 학생에게 상담 일정을 공지하므로 해당 날짜에 상담실에 내방하시면 됩니다. 추후에 학생이 상담을 더 원하거나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상담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Close]

상담실의 상담 종류를 알고 싶어요
개인상담, 집단상담, 또래상담, 학부모 상담 등이 있습니다.

[Close]

상담실에 전화가 안 될 때가 있어요?
상담이 진행 중일 경우 전화를 받지 못합니다.
eunjung@gemgem.org으로 용건을 남겨주시면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Close]

학부모님이 상담을 원할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담실로 방문 또는 전화, E-mail로 간단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방문 상담을 원하실 경우 전화나 E-mail로 예약 하신 후에 내방하시면 됩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