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Google for Education Reference School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 GVCS 홍보영상
  • 학사일정
  • 온라인 원서접수
  • 후원

Total : 13, Page 1/2
FAQ 게시판 목록
제목 관리
학생들에게 영양교육도 이루어지나요?
프리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식생활 및 예절교육을 하고 있으며, 학기 초 품성교육 주간에 식습관 및 영양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비정기적으로는 1분 건강교실이나 게시물을 통해 전교생들에게 교육합니다.

[Close]

학생급식 모니터링단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학생 급식 모니터링 단은 학기 초에 모집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매 식사마다 음식의 맛, 식당 위생, 식당 직원들의 서비스 등을 모니터링하고 다른 학생들의 급식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기에 10회 정기모임을 통해 의견을 나누고 그 결과를 식당에 통보하여 급식에 반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급식모니터링 단으로 활동한 학생들은 봉사시간을 인정받게 됩니다.

[Close]

학생들의 급식과 관련된 의견은 어떻게 반영하나요?
학생들의 의견은 즉시 식당에 전달하여 개선하도록 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는 학  기 중 2회 실시되는 급식 만족도, 급식 기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반영합니다. 급식 만족도 설문 결과를 통해 개선해야 할 점들은 개선하고, 급식기호도 설문을 통해서는 학생들의 선호도가 낮은 메뉴들은 메뉴 구성에서 빼기도 합니다. 하지만 선호도가 낮다 하더라도 영양을 위해 꼭 필요한 경우는(예: 야채 무침, 생선 등) 조리법을 바꾸어 구성하도록 식당에 요청하고 있습니다.

[Close]

급식과 관련된 소식이 궁금합니다.
학교홈페이지 급식안내를 통해 식자재 검수, 매월 실시하는 이벤트내용, 알러지 식단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급식일정에는 학생들에게 제공된 식단과 식판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COMMUNITY에 사진 갤러리를 통해 급식관련 사진들이 공지되고 있습니다.


[Close]

식품비 사용 비율을 알 수 있나요?
매월 전체 급식비 중 식품비 사용 내역과 식품비 사용비율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학기 중에는 급식비 중 식품비 사용 비율이 홈페이지에 공지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lose]

학부모가 식당주방에 가 볼 수 있나요?
원하시는 경우 학교영양사와 연락하고 주방에 들어가서 볼 수 있고 매 학기마다   실시되는 급양감독에 학부모 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로 구성된 교육자문포럼위원 중 급식위원회를 구성하여 매월 익 월 식단 점검, 조리과정과 위생, 식재료 점검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여 시정이 필요한 사항은 시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Close]

어떤 식자재를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식자재는 매일(월~토) 새벽 다섯 시 전에 학교식당에 배송됩니다. 대부분은 당일에 입고되는 것을 사용하지만 미리 손질이 필요한 재료는 하루 전에 공급 받아 사용   하고 있습니다.
야채청과류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가공식품들은 유통기한을 철저히 확인하도록 지도, 감독하고 있습니다. 주 1~2회 불시에, 입고된 식자재의 신선도나 유통기한 등에 대한 검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lose]

식중독 예방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월 1회 정기적으로 소독업체가 방문 하여 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연 1회 실시하는 식당 종사원들의 건강검진결과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식당 자체적으로 식당 종사자들에게 매월 위생교육,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식중독 사고가 있을 경우 역학조사를 대비하여 매끼니 제공하는 모든 메뉴를 보존식 용기에 담아 144시간 영하 18℃에 보존하고 있습니다.


[Close]

식당에 대한 위생 점검은 하나요?
매월 불시에 식당 위생관련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업체 자체에서도 본사 위생 팀에서 분기별로 불시에 위생검열을 실시하여 결과를 통보받고 개선결과에 대해서도 확인을 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학부모님과 교직원으로 구성된 급양감독을 학기 1회씩 실시하고 있으며, 급식위원회를 통해 매월 식단점검과 위생 점검을 진행하고, 학교 감사실에서 정기 감사를 통해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Close]

급식모니터링도 하나요?
평일 조식, 중식, 석식에 대해 매일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후에는 식당과 의견을 나누고 개선이 필요한 것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어 가능한 것들은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주말에도 필요 시 모니터를 하고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