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Google for Education Reference School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 GVCS 홍보영상
  • 학사일정
  • 온라인 원서접수
  • 후원

Total : 11, Page 1/2
FAQ 게시판 목록
제목 관리
기숙사 생활은 어떻게 하나요?
GVCS 학생은 전원이 생활관에서 공동체 생활하는 것이 원칙으로 한달에 한번 정기 외박을 가며 4명의 학생들이 한 방을 사용합니다. 각 방에는 개인침대, 책상, 화장실과 샤워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학생들은 생활관에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고 방별기도회를 시행하는 등 집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폭넓은 대인관계 능력을 배양하게 됩니다.

[Close]

장학제도는 어떤 제도가 있습니까?
신,편입생은 글로벌비전 장학과 선교장학, 특별장학으로 구분이 됩니다. 글로벌비전학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선교장학은 목회자자녀, 선교사 자녀 장학이 있습니다. 특별장학은 다문화가정 자녀, 새터민 가정 자녀, 차상위 이하 계층 자녀, 군자녀, 경찰 소방 자녀, 지역인재장학, 가족장학, 글로벌비전채플, 글로벌교육센터, 스포츠 장학이 있습니다.
모든 장학은 학기별로 정원 내에서 선발하며, 성적 및 학부모 소득 수준에 따라 장학금을 차등 지급합니다.평가 기준은 학교 성적, 언어 성적(TOEFL), 에세이, 면접, 봉사활동을 종합한 결과에 따라 정원 내에서 선발하며, 일정액의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재학생의 경우는 추가적으로 학업 성적 우수 장학, 근로 장학 등이 있으며 장학규정에 의거 학교 성적과 생활 / 영성 등을 합산하여 장학 혜택을 적용합니다.


[Close]

봄학기 1차 전형에 응시하여 불합격이 되었는데 2차 전형 응시에 가능한가요?
규정상 한 학기에 1회만 응시 가능하며, 해당학기에 불합격자는 다음학기에 양 캠퍼스 중에 택일하여 지원할 수 있습니다. 2회까지 전형 지원이 가능합니다.

[Close]

음성캠퍼스와 문경캠퍼스의 다른점이 무엇인가요?

음성캠퍼스와 문경캠퍼스는 기독교 국제화 인가 대안 중·고등학교로서

양교 모두 GVCS만의 독특한 선진적인 교육특징과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는 학교입니다.

양교는 글로벌세계관 및 소통능력교육과 뿌리깊은 영성 및 인성, 품성교육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를 키워 내고자

우수한 교사진으로 구성하여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양교 모두 충청북도/경상북도 교육청으로부터 600명 정원으로 인가된 학교로서

교육특징과 커리큘럼, 교사진 편성, 학생관리까지 동일한 교육정책과 이념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음성캠퍼스는 전공이나 미래의 직업적 비전을 정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해

일종의 꿈을 찾아가도록 도와주는 교육에 집중합니다.

일반계 국제화 고등학교로서 잘 정립된 교육과정에

융합교육(STEAM)과정과 정보처리 통계기반의 인공지능산업사회에 적용 가능한 교육과정을 반영해 문,이과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문경캠퍼스는 미래에 대하여 꿈을 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4가지 전문 트랙을 제시해

구체적으로 대학 입시와 미래설계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lose]

입학설명회는 언제 하나요?
매학기 2회로 토요일 오후 1시 또는 2시에 음성 캠퍼스에서 진행하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입학설명회에서는 학교 설립이사장의 특강과 모집요강, 학교특징소개, 재학생 간증 및 동문 간증과 태권도시범, 합창을 보며 학교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공부하고 생활하는 교실과 기숙사 내부를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Close]

학교에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한가요?
먼저 홈페이지에서 일반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부모님께서 자녀와 함께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방문상담을 사전에 전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개교 및 인가 년도, 캠퍼스 전경, 커리큘럼, 교사진 편성, 학생관리 및 활동사진 등)학교를 방문하셔서 자녀를 위해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 방문상담 예약 및 문의처 : 043-871-7050~2


[Close]

지원 서류는 무엇인가요?

학교의 소정양식을 제공하여 작성하는 입학지원서

학생과 학부모 자기소개서, 학생담임목사 추천서,

교육선교헌금약정서, 건강검진 및 구강검진 기록지가 있으며

가족관계증명서, 여권 사본, 대외적 개인 수상내역, 재학증명서

최근 2년 생활기록부(성적포함)를 제출하며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은 토플 공인성적을 제출하면 됩니다.



[Close]

전형시기가 어떻게 되나요?

입학을 희망하는 한 학기에 전형을 참여하시면 됩니다. 1학기 신.편입생은 전년도 2학기에 서류와 관찰전형을 거쳐 겨울방학 기간에 프리캠프를 수료하고 입학하며 가을학기 편입생은 봄학기에 서류와 관찰전형을 거쳐 여름방학 기간에 프리캠프를 수료하고 입학하게 되므로 몇 개월 전부터 상담 받고 지원하면 좋습니다.



[Close]

모집 학년과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중학교는 1학년부터 3학년, 고등학교는 1학년을 모집하며

지원자격은 국내·외의 정규학교 재학생으로 기독교인 또는 기독교 신앙을 갖고자 하는 자로

글로벌 리더로서의 포부가 있고 공동체 생활을 적극적으로 수용가능하며

학습과 인격 장애가 없는 자로 지원학년에 맞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졸업이 인정되어야 합니다.

또한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은 영어 실력을 증빙할 수 있는 공인성적 제출 가능한 자이어야 합니다.



[Close]

신입생, 편입생 선발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신입생,편입생 선발절차

1단계 학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지원서작성 후 수험번호 발급을 받고제출 서류를 작성하여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 심의위원회에서 서류심사를 합니다.
2단계 서류심사에 합격한 학생에 한하여 1박2일간의 관찰전형 캠프를 진행합니다. 캠프는 학생 개개인의 인성, 품성, 영성측면에서 인성검사 테스트, 구술시험, 학생 및 학부모 면접, 학생태도 등을 확인하여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은 예비 합격생 신분이 됩니다.
3단계 예비 합격생을 대상으로 약 3주간의 프리캠프를 통하여 기숙학교 적응 예비훈련과 GVCS 정신을
함양시키는 교육 및 훈련을 하게 됩니다. 이 캠프를 통하여 공동체 생활을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최종 심의 후에 수료한 학생에게 수료증과 입학허가서(최종합격자)를 발행합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