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S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Google for Education Reference School

Global Vision Christian School
FOR 10 BILLION PEOPLE IN THE WORLD

  • GVCS 홍보영상
  • 학사일정
  • 온라인 원서접수
  • 후원

Total : 22, Page 2/3
FAQ 게시판 목록
제목 관리
▶ 음악 특기적성 활동 및 동아리 활동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

학교 음악교사에 의해서 정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음악 특기적성 활동으로는 클래식분야에 현재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플롯, 클라리넷 등이 있습니다. 실용악기로는 밴드 클래스로서 기타(일렉/핑거스타일), 드럼, 베이스기타, 키보드, 스튜디오 보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외부 전문강사가 주 1회 진행하며 수익자부담경비가 부과됩니다. 효과적인 음악교육을 위하여 음악실 및 별도의 개인 연습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동아리활동으로는 크게 학습동아리, 스포츠 동아리, 문화동아리, 봉사동아리 등으로 나뉘며, 태권도시범단, 방송제작, 광고디자인, 악기연습, 자원봉사, 토론, 연구, 종이공예, 독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개인의 특기와 적성를 개발하고 호연지기와 근성교육의 일환으로 시행됩니다.




[Close]

▶ 국제자원봉사란 무엇입니까 ?
지구촌을 가슴에 품고 세계적인 지도자를 꿈꾸는 비전을 세워주기 위하여, 본교는 중학교 ,고등학교 기간 동안 각각 필수로 최소 1주일 이상 국내·외 선교현장 또는 헌신이 요구되는 삶의 현장을 체험하여 자신의 삶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고 타인의 행복을 위하여 자신을 헌신할 수 있는 이타적인 삶과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는 훈련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Close]

▶ 장학제도는 어떤 제도가 있습니까 ?

신/편입생은 글로벌 비전장학과 선교장학이 있습니다.

글로벌비전 장학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합니다.

특별장학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새터민자녀, 차상위이하계층, 다문화 가정자녀, 군 자녀, 경찰소방 자녀, 지역 인재 장학, 글로벌비전채플, 글로벌교육센터, 스포츠 장학) 장학이 있습니다.
평가 기준은 학교 성적, 언어 성적(TOEFL), 에세이, 면접, 봉사활동을 종합한 결과에 따라 정원내에서
선발하며, 일정액의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재학생의 경우는 학업 성적 우수 장학금, 근로 장학금, 가족 장학금, 차상위 이하 계층 자녀 장학금, 선교사 자녀
장학금, 목회자 자녀 장학금 등이 있으며 장학규정에 의거 학교 성적과 생활 / 영성 등을 합산하여 장학 혜택을 적용합니다



[Close]

▶ 학교 소속 교단은 ?
글로벌선진학교는 초교파 교육선교기관으로써 특정 교단에 소속되어 있지 않습니다. 설립이사장은 기독교한국침례회 소속 목사입니다.  양교캠퍼스에는 침례교, 장로교(합동,통합,대신,개혁 등), 감리교, 성결교(기성, 예성), 순복음 교단 등 건강하고, 정통 교단의 목회자 및 성도들이 모여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Close]

▶ 학교가족제도(School Family)란 무엇인가요 ?
학교의 전교직원들이 학생 5~7명의 학교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성장기에 정서적인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학교 내에서 자신들의 자녀에게 언제나 사랑과 관심을 기울이는 제도입니다. 실제 부모를 대신하며 평소에는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을 통하여 정서적 안정과 감성지수를 높이게 됩니다.


[Close]

▶ 기숙사 생활은 의무인가요?
GVCS 학생은 전원이 생활관에서 공동체 생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교직원 자녀들이나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학교장의 승인을 받은 자로서 특별한 상황이 인정될 때 가정에서 통학할 수 있습니다.


[Close]

▶ 기숙사 1실에는 몇 명이 사용하나요?
4명의 학생들이 한 방을 사용합니다. 각 방에는 개인침대, 책상, 화장실과 샤워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학생들은 생활관에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고 방별기도회를 시행하는 등 집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폭넓은 대인관계 능력을 배양하게 됩니다.


[Close]

▶ 기숙사 생활지도 선생님은 어떻게 배치되어 있나요?
층별로 담당 교사가 배치되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층별 평균 인원은 40명 내외입니다. 생활관 담임교사의 주요 역할은 학생 시간 관리, 건강관리, 생활관리, 영성관리, 생활상담, 학부모 대행, 자율학습 감독, 주말 특별활동지도 등입니다.


[Close]

▶ 학생들의 정기 외박 시기 및 이동은 어떻게 하나요 ?

학생들은 원칙적으로 월 1회 정기외박 기간(금요일 오후 ~ 일요일)에 가정으로 돌아갑니다.

봄, 가을학기(5월, 추석명절)에는 일주일 정도의 외박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출발 및 복귀는 각 지역별, 주요 도시별로 대형버스로 이동 또는 개별로 이동합니다.



[Close]

▶ 개인 과외는 허용되나요?
주말 등을 이용한 학기 중 교외, 사교육은 학칙에 의하여 일절 금지됩니다. 다만 개인별 학력증진을 위한 교내 학습은 해당 교과목 선생님의 도움이나 학교차원의 방과 후 학습프로그램 또는 주말 학습프로그램, 방학 중 학습캠프 등에 의하여 제공될 수 있습니다.

[Close]